LLM Banner
DAVinCI LLM Logo

Solutions

DAVinCI LLM

DAVinCI LLM은 아일리스프런티어가 자체 개발한 대규모 언어모델(Large Language Model) 활용 솔루션입니다.

수년간의 금융사 · 공공권 프로젝트로 구축한 양질의 대규모 데이터와 10년 이상 쌓아온 자연어처리 전문 기술을 기반으로 간단한 문서 작성, 대화형QA는 물론 높은 신뢰도가 요구되는 금융권 보고서 자동화까지 가능합니다.

RAG기반으로 구축된 신뢰도 높은 DAVinCI LLM으로 기업 내부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LLM의 장점을 활용해보세요.

특징 및 장점

widget icon

도메인 특화
언어 모델 보유

다양한 도메인의 데이터 수집 분석 노하우를 기반으로도메인 특화 AI 언어모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제1금융권 생성형 AI 도입 레퍼런스 보유

chat bubble icon

최신 정보에 기반한
정확한 답변

RAG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 내부정보를 토대로 정확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lock icon

강력한
보안체계 유지

온프레미스(On-premise) 형태로 기업의 기밀이나 데이터 유출 우려를 전면 차단하고 강력한 보안 체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stack icon

파인 튜닝으로
활용성 극대화

파인튜닝을 통해 다양한 도메인에 확장 가능하며, 전문 지식을 반영해 최적화된 언어를 생성합니다.

emoji icon

다양한
편의기능 제공

문서 내용의 요약, 대화형 질의답변 등 문서 관련 업무 전반을 지원하는 문서해석 AI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DAVinCI LLM 개념도

DAVinCI LLM Diagram

적용 기술

RAG(검색 증강 생성)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는 기존의 학습된 데이터만 활용하는 방식에서 나아가, 외부 데이터베이스에서 관련 정보를 검색한 후 이를 기반으로 답변을 생성하는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생성형 모델의 환각 현상을 방지하면서도 완결성 있는 문장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LLM(대형 언어 모델)

LLM(Large Language Model)은 방대한 데이터를 학습하여 인간처럼 자연어를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는 AI 모델입니다.

기존의 자연어 처리 모델보다 더욱 깊이 있고 정교한 언어 처리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번역, 문서 요약, 질문 답변, 텍스트 생성 등 다양한 자연어 처리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Document
Understanding
(문서 이해 모듈)

문서 이해 모듈은 대용량 문서를 분석하여 구조를 파악하고, 필요한 정보를 추출·변환하는 기술입니다. OCR을 활용해 PDF, JPG, HWP 등 다양한 문서 형식을 인식하고 줄글, 표, 글상자 등 다양한 구성 요소를 정확히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단 편집 및 모아찍기 방식과 같은 복잡한 문서 구조까지 인식하여 정보를 정밀하게 처리합니다. 이를 통해 LLM 모델의 답변 정확도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Retrieval(검색)

검색 기술은 대량의 데이터에서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주는 핵심 기술입니다. 단순 키워드 매칭을 넘어 AI모델을 활용해 문맥을 이해하고 최적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Retrieval을 통해 고도화된 질의 응답, 맞춤형 추천, 정확한 정보 검색이 가능합니다.

레퍼런스

서울 종합 방재 센터

서울 종합 방재 센터

  • 119 신고접수 및 통합관제 업무 지원과 호폭주와 같은 특수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지능형 신고접수, 콜봇, 종합상황판 서비스를 포함한 인공지능 시스템을 구축
  • 실시간 신고접수 지원 및 신고내용 분석 일평균 6,000여 건 수행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

  • 대량의 지식체계를 구축하고, 개체명인식 및 분류모델을 활용하여 서비스하는 인공지능 민원 챗봇 및 채팅상담 어시스턴트
  • 우수사례로 한국소비자원 유공 표창 수상
제1 금융권

제1 금융권

  • ML시스템의 산출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자동 작성하여 사용자에게 제공​
  • 사용자가 직접 자료를 찾거나 의견 작성에 소요되는 업무량 및 시간 절약​
신한카드

신한카드

  • 신한카드 실시간 전화 상담 텍스트를 기반으로 고객 의도 분류 및 관련 상담 스크립트, VOC 코드 제공
  • 지식 검색 시스템용 문장 생성, 상담 요약 등 LLM 기반 기능 활용​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아일리스프런티어에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문의하여 주세요.

문의하기chevron right
AIFT 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