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ess is more"
인간은 본능적으로 단순함에 끌리며,
누구라도 그 힘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실용인공지능
“기술은 실용적 가치를 지닐 때 비로소 의미를 갖는다”
과거의 주판이 계산기가 되고, 문서 작성은 컴퓨터가 맡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발달하면서 사람이 담당했던 일들은 컴퓨터나 로봇으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아일리스프런티어는 이 ‘제4의 물결’의 중심에 있는 기술 전문 기업으로, NLP(자연어처리)기술을 핵심으로 ‘데이터 컨설팅‘과 ‘인공지능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국내 최고 수준의 형태소 분석기・사전을 보유하고 있으며, KAIST 자연어처리 연구소와 공동 연구로 NLP관련 기술을 지속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아일리스프런티어는 꾸준히 성장하여 국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실용적 가치를 지향하는 기술자 정신은 아일리스프런티어의 근간입니다. 아일리스프런티어는 이러한 정신을 바탕으로 첨단 기술을 개발∙확보하는 노력을 넘어, 비즈니스 환경을 이해하고 고객사를 위한 최적화된 가치를 제안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HISTORY
2023
▫︎ 국내 주요은행 및 제1금융권 보고서 자동화 프로젝트(우리, 이크레더블 등)
▫︎ 한국소비자원 인공지능 기반 소비자 민원처리 통합 플랫폼 2차 구축
▫︎ 한국정보화진흥원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구축사업
▫︎ 법률/헬스케어 인공지능 챗봇 구축
▫︎ AI · 데이터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 을지로 대신파이낸스센터로 본사 이전
2022
▫︎ 국내 주요은행 및 제1금융권 기업여신 자동심사 프로젝트 (우리, KB, 수출입 등)
▫︎ 2022년 국가통계포털(KOSIS) 개선 사업
▫︎ 통계청 인공지능 통계분류 시스템 구축
▫︎ 서울시 빅데이터 플랫폼 챗봇 구축
▫︎ 한국소비자원 인공지능 기반 소비자 민원처리 통합 플랫폼 1차 구축
▫︎ AI · 데이터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2021
▫︎ 아일리스프런티어㈜로 사명 변경
▫︎ DB손해보험 채팅상담 및 상담/세일즈 챗봇 구축
▫︎ 우리은행 기업신용평가보고서 자동화 프로젝트
▫︎ AI · 데이터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2020
▫︎ 한국장학재단 채팅상담 및 챗봇 시스템 구축
▫︎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 챗봇 구축
▫︎ 환경부 폐기물 관련 민원 분석
▫︎ AI · 데이터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2019
▫︎ SBI저축은행 채팅상담 및 챗봇 구축
▫︎ 메리츠화재 카카오 상담톡 채팅상담 시스템 구축
▫︎ DB손해보험 대고객 챗봇 서비스 윈백
▫︎ 고용노동부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 서울산업진흥원 좋은 일자리 기업 문화 공모전 우수상
▫︎ 을지로 시그니쳐타워로 본사 이전
2018
▫︎ 케이뱅크 채팅상담 및 상담사 보조 챗봇 구축
▫︎ 데상트코리아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
▫︎ 2018 경기도 온라인 소셜 채널 버즈 분석
▫︎ 현대엠엔소프트 머신러닝기반 신규 POI 검출 방법론 개발
▫︎ 문화체육관광부 이슈 분석
2017
▫︎ 신한은행 AI 챗봇 프로젝트
▫︎ 메리츠화재 세일즈 챗봇 프로젝트
▫︎ 을지로 대신파이낸스센터로 본사 이전
▫︎ 경기콘텐츠진흥원 SNS 분석을 통한 정책 분석
▫︎ 한국리서치, 닐슨 등 리서치 기반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
▫︎ 케이뱅크 맞춤형 분석을 위한 소셜 데이터 공급
▫︎ 경기문화재단 소셜빅데이터분석
2016
▫︎ 분당경찰서 과학적 치안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
▫︎ 한국정보화진흥원 중소기업 빅데이터 활용 지원 사업(18개사)
▫︎ 신용평가사 신용평가보고서 (종합의견)자동화 프로젝트
2015
▫︎ 엔씨소프트 온라인 미디어 모니터링 시스템 및 홍보실 뉴스룸 지원 (커스터마이징)
▫︎ 데일리 금융 그룹 투자 유치
▫︎ 한국정보화진흥원 중소기업 빅데이터 활용 지원 사업(8개사)
▫︎ 기업부설 연구소 인증
▫︎ 빅데이터 분석 관련 중소기업청 연구과제 2개
2014
▫︎ 주식회사 리비 법인 설립 모니터링 시스템 협약 및 제공
▫︎ 성균관대, 쥬비스 등 온라인 데이터 분석 기반 여론 분석 및 명성관리
2013
▫︎ 주식회사 리비 법인 설립
▫︎ 미래창조과학부 SW R&D 최우수 제안 및 우수평가과제 선정
▫︎ 서울대, KAIST 졸업생 기반 창업팀 결성
아일리스프런티어 기업문화
Less is more
우리는 단순함의 원칙을 따르고, 서로에게 유익한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01
수평화된 조직
다층 조직에서는 풍부하고 효율적인 생각을 하기 쉽지 않습니다. 좋은 생각이 있다면 언제든지 말할 수 있고 책임자는 언제라도 논의를 합니다.
02
솔직한 소통
솔직함은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게 합니다. 업무 관계에서는 명확한 의사소통을 합니다. 상대의 생각을 추측할 필요가 없을 때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03
적지만 많게
회의, 결과 보고 등에는 꼭 필요한 사람들만 참석합니다. 구성원이 많아 질수록 초점을 잃기 쉽습니다. 남은 인원은 해야 할 일을 찾아서 합니다.
04
단순한 위계질서
프로젝트 성과의 질은 최종 결정권자의 관여도에 정비례합니다. 복잡한 위계를
생략하고 결정권자는 적극 참여합니다. 정확하게 지시 내리고 필요시 관여합니다.
복지・문화
01
작은 배려 : 사기 진작,
성공적인 비즈니스
• 정시퇴근 적극 장려 문화
• 출퇴근 시간 자율 선택제
• 자유로운 연차 사용
• 스페셜데이 반차지급
02
대충 때우는 식사는 그만,
부담없이 즐기고 힘내기
• 점심 식사 제공
• 라운지 카페
• 사내 간식 제공
03
직원은 ‘수단’이
아닌 ‘목적’이다
• 파견근무자 보너스
• 연2회 성과금
• 도서 구입 지원
04
편안한 심신 :
발전적・ 창의적 생각
• 톤앤매너에 맞는 자율 복장
• 젊고 수평적인 분위기